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으신가요?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해주세요!익스플로어 업데이트 크롬브라우저 다운로드
방방콕콕어플로 더욱 편리하게 국내여행을 즐겨보세요. 방방콕콕 구글 플레이 |방방콕콕 앱스토어

방방콕콕

tour

[경기] 화랑유원지

  • 위치 경기 안산시 단원구 동산로 268길찾기

화랑저수지와 함께

안산 도심속에 화랑저수지와 함께 위치한 유원지로 잘 가꿔져있는 호수와 산책로는 물론이며 미술관, 단원각 등 문화와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갖춰져 있다. 호수주변과 유원지 내에 여러 수생식물들을 직접 관찰할 수도 있다.

[안산콕콕!] 화랑 저수지에서 즐기는 피크닉
 
안산시 단원구에 위치한  화랑유원지는 화랑호수와 산책로, 경기도미술관, 단원각, 잔디광장,야외공연장, 자연학습장, 다양한 체육시설들까지
자연적인 아름다움을 담고 있는 자연휴식공간임과 동시에 다양한 레포츠 활동과 문화생활까지 가능한 복합휴식공간입니다.
그리고 세월호 침몰 사고 관련 합동분향소가 설치된 장소기도 하지요.
 
들어가는 입구부터 잘 조성되고 관리되어있는 수목들과 산책로가 시선을 사로 잡습니다.
화랑유원지는 워낙 규모가 크기 때문에 주차장도 1주차장, 2주차장 이런식으로 3개로 나뉘어 있어 들어오는 입구도 세곳이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잘 정비되어 있는 산책로 옆에는 자연 그대로인 듯한 화랑저수지가 드넓게 펼쳐져 있습니다.
 도심 속에서 이렇게 사람의 손을 거치지 않은 자연적인 풍경을 감상하기란 쉽지않죠!
자연만이 가지는 아름다움을 이곳에서 여유롭게 산책하며 만끽해볼 수 있겠네요.
 
 
화랑유원지는 사방이 나무들로 가득차 있는데요. 그 종류도 다양하여 크기도 생김새도 다른 수목들을 구경하는 재미 또한 남다릅니다.
유원지 내에는 무료 관목류 13만 주, 교목 14만 주 등의 수목들이 식재되어 있다고 합니다.
 
 
 
축구장, 족구장, 농구장, 게이트볼장,인라인스케이트장, 암벽등반장 등의 다양한 체육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레포츠활동이 가능한 곳이지요.
특히 지역주민들이 건전한 여가생활과 체력단련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답니다.
자전거도로도 잘 정비되어있어 자전거타고 유원지를 돌며 시원한 바람과 좋은공기 마시는 것도 힐링이 되겠네요.
 
 
갈대부터 물풀, 부레옥잠, 연꽃 등이 물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가득 서식하고 있는 화랑호수는 화랑유원지의 대표명소입니다.
도심에서 보기 힘든 흰죽지부터 알락오리, 흰뺨검둥오리, 쇠오리, 넓적부리오리 등의 겨울철새들이 떼를 지어 찾아오는 곳이기도 하지요.
이런 자연 그대로의 모습들에 자연학습장으로서의 구실도 톡토히 하고 있습니다.
 
 
  
작은 소공연장부터 대공연장까지 야외공연장도 가지고 있어 다양한 공연과 행사도 하고 있습니다.
야외공연장에 경기도미술관까지, 사람들에게 다양한 문화생활을 제공하는 데 큰 역할을 하는 곳이기도 하네요!
 
 
대공연장 뒤로 더 들어가보면 이렇게 또 확 다른 고전적인 분위기의 공원을 만날 수 있습니다.
매년 새해맞이 타종행사가 열려 더 유명한 단원각도 볼 수 있고요.
고즈넉한 아름다움을 감상하며 여유롭게 정자에서 휴식을 취하기에도 참 좋은 곳이네요.
  
 
 
안산의 동서남북을 잇는 지점에 위치해 교통이 편리하며 접근성도 용이한 화랑유원지.
도심 한복판에서 공기좋고 물좋은 자연을 만끽하며 즐기는 캠핑도 색다른 즐거움을 줄 것 같은데요!
  
어린이교통공원, 숲송원, 전통공원, 야생화습지 등 테마별로 다양한 공원들을 한곳에서 볼 수 있고,
경기도 미술관과 공연장에서의 문화생활, 오토캠핑장과 여러가지 체육시설들을 통한 레포츠까지!!
볼거리, 체험거리가 무궁무진한 화랑유원지에서 여가즐기며 힐링타임을 가져보는 것 어떠신가요?
 
지도 주소 : 경기 안산시 단원구 동산로 268 길찾기
주변정보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