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으신가요?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해주세요!익스플로어 업데이트 크롬브라우저 다운로드
방방콕콕어플로 더욱 편리하게 국내여행을 즐겨보세요. 방방콕콕 구글 플레이 |방방콕콕 앱스토어

방방콕콕

tour

[경기] 왕숙천생태습지

  • 위치 경기 구리시 수택동 363-3길찾기

생태학습이 가능한 구리 생태습지

2009년도에 개장한 왕숙천생태습지는 지역 주민들의 휴식공간과 왕숙천의 수질 정화를 위해 조성된 곳으로 산책로, 쉼터 등을 갖추고 있어 체육활동과 자연속 휴식공간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구리콕콕!] 휴식공간과 생태복원에 있어 큰 역할을 하는 곳 '왕숙천생태습지'

 

 

 
경기도 구리시 수택동에 위치한 '왕숙천생태습지'를 소개합니다.
2009년도에 개장한 왕숙천생태습지는 인근지역 주민들의 휴식공간과 왕숙천의 수질 정화를 위해 조성된 습지공원입니다.
왕숙천생태습지는 생태습지와 산책로, 쉼터 등을 갖추고 있어 체육활동과 자연속 휴식공간으로 많은 분들이 찾고 있답니다.

 

 

 

 
왕숙천생태습지에는 왕숙천 둔지에 275m의 생태습지를 조성하여 23시간의 체류시간을 거친 후 방류함으로써 수질개선에 큰 영향을 주고 있는데요,
이 때문에 생물학적 산소유량이 개선되는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으며 
숙천 둔지에 조성된 산책로에서는 아름다운 왕숙천과 함께 차 한 잔을 들고 걷기 좋답니다.

 

 

 

 
왕숙천생태습지에는 3110㎥습지안에 물억새와 부들, 갈대 등 수생식물들 느티나무, 산철죽 등 13종 2만 1000본의 육상식물을 식재하였습니다.
또한, 인공분수대와 조명이 가동되어 휴식공간과 구리시의 녹지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답니다.

 

 

 

 
습지공원내에 마련되어 있는 안내판에는 습지조성의 이유와 장점 등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며
깨끗하게 정화된 맑은 물을 만나볼 수 있는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생태학습이 가능한 학습현장으로도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답니다. 

 

 

 

 
아이를 동반한 가족분들은 학습 시간을 가져볼 수도 있으며 연인, 친구들과 도심속 힐링 나들이 장소로 자연과 어우러진 휴식을 취할 수도 있습니다.
생태습지에 조성된 돌계단을 건너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는 것도 좋답니다^^

 

 

 

 
 
왕숙천생태습지에서는 매년 구리시에서 개최하는 다양한 축제들이 열리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구리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휴식공간과 생태복원에 있어 큰 역할을 하여 다양한 장점이 가득한 왕숙천생태습지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지도 주소 : 경기 구리시 수택동 363-3 길찾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