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으신가요?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해주세요!익스플로어 업데이트 크롬브라우저 다운로드
방방콕콕어플로 더욱 편리하게 국내여행을 즐겨보세요. 방방콕콕 구글 플레이 |방방콕콕 앱스토어

방방콕콕

tour

[전남] 정안사

  • 위치 전남 장흥군 관산읍 옥당리길찾기

조선시대 건축양식을 알 수 있는 곳

장흥임씨의 시조인 임호와 그의 아들을 비롯해 고려조에 공헌한 장흥임씨의 선조들의 위패를 봉안하고 있는 정안사는 1998년도에 건립되었으며, 계절마다 다른 풍경이 방문객들에게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장흥콕콕!] 정원이 아름다운 장흥의 명소 '정안사'

 

 

 
전라남도 장흥군 옥당리에 위치한 '정안사'를 소개합니다.
정안사는 장흥 임씨의 시조인 임호와 그의 아들을 비롯해 고려조에 공헌한 장흥임씨의 선조들의 위패를 봉안하고 있는 사우로서
장흥임씨 종친들의 헌 성금으로 1998년도에 건립되었습니다.

 

 

 

 
정안사 안에는 공예태후 기념비를 비롯하여 석등 그리고 장흥 임씨를 빛낸 대표급 선조님들의 기념비가 한 자리에 모여있습니다.
잘 가꿔진 조경과 어우러져 아름답고 멋스러운 풍경을 연출해주고 있으며
 정안사 뒷편으로 억새가 유명한 천관산이 정안사의 멋진 배경을 만들어주고 있어 한폭의 수채화처럼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장흥 임씨는 호남을 대표하는 성씨로 고려시대 문벌 귀족 가문으로 시작하여
조선시대에는 유림 및 의병 세력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쳤습니다.
또한, 고려시대에 국가와 왕건을 보위한 가문으로 장흥군과 인접한 일대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임진왜란 및 정유재란시에는 호남 의병장 등으로 활동하였습니다.
 

 

 

 

 
정안사에 자리잡고 있는 모든 건물들은 전통적인 조선시대의 건축양식의 모습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미와 내구성 모두를 갖춘 단청기법을 사용하여 옛 선조들의 지혜를 엿볼 수 있으며
정안사의 건물들과 정안사 내부 전체를 둘러볼 수 있는 길이 잘 닦여있어 편안하게 둘러볼 수 있습니다.

 

 

 

 
정안사는 아름다운 풍경때문에 사진작가들에게도 유명한 장소입니다.
각 계절마다 다른 풍경으로 찾는 방문객들의 눈을 즐겁게 해주며,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멋진 사진을 담아갈 수 있으니 좋은 추억 만들어가시길 바랍니다.

 

 

 

 
 
전라남도 장흥은 천문과학관과 물과학관 등 어린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이 학습과 여행을 함께 즐기기 좋아 유익한 시간을 보내기 아주 좋습니다.
 이밖에도 유치자연휴양림과 해양낚시공원 등 남녀노소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장소와 프로그램이 잘 마련되어 있으며
산지가 많은 장흥군의 특성상 등산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도 적극 방문을 추천해드린답니다.
정원이 아름다운 장흥의 명소 정안사에서 아름답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지도 주소 : 전남 장흥군 관산읍 옥당리 길찾기
주변정보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