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으신가요?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해주세요!익스플로어 업데이트 크롬브라우저 다운로드
방방콕콕어플로 더욱 편리하게 국내여행을 즐겨보세요. 방방콕콕 구글 플레이 |방방콕콕 앱스토어

방방콕콕

tour

[서울] 꿩고래근린공원

도심 속 숲내음 가득한 힐링공원

1977년 개원하여 오랜 시간동안 서울 시민의 휴식처로 자리잡은 꿩고개근린공원은 기본적인 이용시설이 갖추어져 있고, 생물서식 공간 및 이동통로 등으로 생태숲을 조성하여 힐링의 시간을 보내기 좋습니다.

[서울콕콕!] 생태숲이 잘 가꾸어진 '꿩고개근린공원'

 

 

 
서울특별시 강서구 방화동에 위치한 '꿩고개근린공원'을 소개합니다.
꿩고개근린공원은 넓이 18만㎡이며 1977년 7월 14일 개원하여 오랫동안 서울 시민의 휴식처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자연환경을 해치지 않도록 기본적인 이용시설만 갖추고 있으며 생물서식 공간 및 이동통로 등을 만들어 생태숲을 가꾸고 있답니다.

 

 
공원을 둘러보다보면 곳곳에 위치한 자세한 안내표지판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가고자하는 길을 쉽게 찾을 수 있답니다.
남은 목적지 거리까지 상세히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여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꿩고개근린공원에는 상수리나무, 아까시나무, 리기다소나무, 현사시나무 등이 많이 있습니다.
숲을 따라 걸으며 힐링의 시간을 갖기 좋고,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건강한 시간을 보낼 수도 있답니다^^

 

 

 

 
또한, 다양한 위치에 쉼터들이 구비되어 있어 휴식시간을 갖기 좋은데요,
간단한 먹거리와 도시락을 준비하여 피크닉시간을 가져보세요^^

 

 

 

 
꿩고개근린공원에는 두곳의 게이트볼장, 배드민턴장, 자연관찰로, 체력단련장, 전망대, 산책로 등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8000㎡ 규모 유아숲체험장 조성 공사를 완료하여 유아를 동반한 주민은 누구나 이용이 가능한데요,
유아숲체험장은 자연과 멀어진 도시 아이들이 자연을 체험하고 놀이를 통한 신체발달과 창의력 향상 등을 도모할 수 있도록 인공시설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며
 유치원과 어린이집 등을 대상으로 숲해설사가 함께하는 '유아숲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랍니다.

 

 

 

 
꿩고개근린공원이 잘 관리될수 있도록 산불조심, 도토리채취금지, 쓰레기관리 등의 규칙사항을 잘 준수하여 지켜야함은 필수겠죠?

 

 

 

 
꿩고개란 강서구 방화동 개화산 동쪽 봉수대가 있던 봉우리에 딸린 고개로
꿩이 많아 꿩 사냥하기에 좋았던 데서 유래된 이름으로 한번 듣게되면 잊혀지지않는 특별한 장소입니다.
꿩고개근린공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봄의 벚꽃길, 약수터 등의 특별한 공간도 함께 즐겨보세요.
도심 속 숲내음이 가득한 힐링지 꿩고개근린공원에서 행복한 나들이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지도 주소 : 서울 강서구 방화동 길찾기
주변정보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