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으신가요?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해주세요!익스플로어 업데이트 크롬브라우저 다운로드
방방콕콕어플로 더욱 편리하게 국내여행을 즐겨보세요. 방방콕콕 구글 플레이 |방방콕콕 앱스토어

방방콕콕

tour

[전남] 한빛원자력발전소 홍보관

원자력발전에 대해 쉽게 배울 수 있는 공간

1987년 5월 개관한 한빛원자력발전소 홍보관은 국가기관산업인 원자력발전에 대한 이해기반 조성을 위해 운영되고 있으며 전기와 물, 에너지 그리고 원자력 전시 등을 통해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영광콕콕!] 원자력발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한빛원자력발전소 홍보관'

 

 

 
전남 영광군 홍농읍에 위치한 '영광 한빛원자력발전소 홍보관'을 소개합니다.
  1987년 5월에 개관된 영광 한빛원자력발전소 홍보관은 국가기관산업인 원자력발전에 대한 대국민 이해기반 조성을 위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시간은 평일 09:00~17:00, 휴일 10:00~16:00입니다.
 토·일·휴무일은 발전소 현장 견학이 어렵고, 매월 마지막주 월요일, 1월 1일, 설날, 추석연휴는 홍보관이 쉬는날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동시관람 최대 수용인원 약 100명으로 단체로 방문하여 관람할 수 도 있어 언제든 부담없이 방문할 수 있답니다.

 

 

 
먼저 1층 로비에 들어서면 안내데스트와 한켠에 위치한 홍보물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매주 토요일 홍보관 강당에서 무료영화가 상영되고 있습니다.
한빛원자력 홍보관은 발전소 외부에 별도의 공간으로 꾸며져 있으며 1층에 전기와 물, 에너지에 대한 전시실이 있고 2층에 원자력 전시관이 있습니다.

 

 

 

 
 
에너지관은 전기의 발견과 전력을 생산하는 다양한 발전 방식, 신재생에너지의 종류 및 현황을 알아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발전원리 및 송배전 관련사항, 원자력, 화력, 수력발전 및 전기공급에 관한 과학적원리 및 모형 등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또한, 다양한 신생에너지와 미래에너지 등에 대해서도 알 수 있는데요,
아이들과 함께 동반하여 방문하는 가족분들은 유익한 학습시간을 가져볼 수도 있습니다^^

 

 

 

 
원자력관에서는 국내외 원자력발전현황과 원자력발전소의 발전원리 및 원자로의 종류, 원자력발전소의 안전성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연료집합체, 격납건물 축소 모형들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한빛원자력발전소는 전남 영광에 위치한 원자력 발전소로 서해안 유일의 대단위 원전단지이며, 현재 6개호기의 가압경수형 원자로를 가동중이며 총 590만㎾의 전력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나라 소비전력의 약 10%에 해당하는 큰 큐모로 원자력관에서 더욱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답니다.

 

 

 

 

 
원자력관에서는 원자력에너지의 필요성과 더불어 원자력에 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에너지 절약 방법도 배울 수 있는데요,
원자력의 친환경성, 경제성 등의 다양한 내용도 함께 습득할 수 있답니다.

 

 

 

 
또한, 가장 중요한 안정성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후쿠시마 원전사고 이후 원자력발전소의 안정성에 대해 많은 관심이 주목되고 있는데요,
한빛원자력발전소에서는 철저한 방사선관리와 0%의 원전사고율 등의 확실한 안정성에 대해 알 수 있어 우리 생활속 안전한 에너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전체험관은 원자력발전소의 기동 및 연료교체 과정 등을 직접 조작하면서 원자력발전소의 원리를 체험하는 공간입니다.
원자력 모형건물원자로는 원자력발전소의 심장부라 할 수 있는데요,
원자력관 내부에 설치되어 있는 원자로 모형은 방문객들이 관람하기 편하도록 실물 크기의 3분의 1로 제작되어 크기를 실감하며 자세히 둘러볼 수 있답니다.

 

 
영광 한빛원자력 홍보관의 2층에는 간단히 담소를 나눌 수 있는 의자들이 구비되어 있어 휴식 시간을 가질 수 있고,
한켠에 마련되어 있는 영광의 특산품들 또한 만나볼 수 있습니다.
굴비, 모싯잎떡, 태양광고추 등 영광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영광 한빛원자력 홍보관에서는 외국어 안내서비스가 제공되어 있어 영어, 중국어로된 홍보영상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우리 생활속 깊이 연관되어 있는 전기의 필요성과 원자력의 안정성에 대해 알아보고 이야기하며 뜻깊은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지도 주소 : 전남 영광군 홍농읍 계마리 989 길찾기
주변정보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