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으신가요?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해주세요!익스플로어 업데이트 크롬브라우저 다운로드
방방콕콕어플로 더욱 편리하게 국내여행을 즐겨보세요. 방방콕콕 구글 플레이 |방방콕콕 앱스토어

방방콕콕

tour

[경기] 단원조각공원

수십개의 조각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곳

단원조각공원은 성호공원 내 자리한 공원 속 공원으로 넓은 잔디 위에 국내 중견작가의 조각작품과 단원미술대전에서 수상한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어 쏠쏠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안산콕콕!] 다양한 조각작품들이 가득한 '단원조각공원'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에 위치한 단원조각공원을 소개합니다.
단원조각공원은 성호공원 내 자리한 공원 속 공원으로 넓은 잔디 위에
국내 중견작가의 조각작품과 단원미술대전에서 수상한 작품들이 전시된 곳이랍니다.
 
 
단원조각공원은 지하철 4호선 상록수역에서 찾아갈 수 있습니다.
상록수역 2번출구로 나와서 버스로 환승해야 하는데요,
버스는 21번, 99-1번이 있으며 하차 정류장은 단원조각공원이 아닌 이익선생 묘입니다.
단원조각공원은 입장료가 따로 없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고 여유롭게 둘러볼 수 있습니다.
단원조각공원은 소나무와 벚나무 등 30여 종의 나무와 15여 종의 관목 사이로
조각품들이 드문드문 배치되어 있어 여유롭게 둘러보기 좋습니다.
단원조각공원의 전시된 작품들은 양식이나 형태면에서 매우 다양하여 쏠쏠한 볼거리를 제공한답니다.
단원조각공원의 조각들은 작품 하나하나 눈길을 사로잡는데요,
현대 작가들의 작품 외에도 단원 김홍도의 풍속화를 작품화한 22점의 부조벽화 작품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수십개의 다양한 작품을 감상하는 즐거움뿐 아니라 각 계절마다 드러난 공원의 풍경을 느껴보는 것도
단원조각공원의 매력인 듯합니다.
봄, 여름이면 형형색색 물든 꽃잎과 푸른 잔디, 풍성한 나무가 싱그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며
가을, 겨울이면 산책길 위에 떨어진 낙엽이 쓸쓸하지만 그것마저도 아름다움을 표현한답니다.
 
 
 
단원조각공원에는 분수대도 마련되어 있어 따뜻한 날이면 분수대를 가동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하여 가족 나들이로 나와도 좋고, 혼자만의 여유를 느끼며 작품 감상하는 것도 좋겠죠.
 
또한, 단원조각공원에는 축구장과 롤러스케이트장을 갖추고 있어 생활의 활기를 불어넣을 수도 있답니다.
성호공원과 함께 둘러보기 좋고, 주변에 성호기념관, 안산식물원 등이 위치해있어
서울 근교 봄 여행지로 좋은 단원조각공원을 안산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합니다.
지도 주소 : 경기 안산시 상록구 성호로 131 길찾기
주변정보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