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으신가요?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해주세요!익스플로어 업데이트 크롬브라우저 다운로드
방방콕콕어플로 더욱 편리하게 국내여행을 즐겨보세요. 방방콕콕 구글 플레이 |방방콕콕 앱스토어

방방콕콕

tour

[전남] 울돌목해양에너지공원

  • 위치 전남 진도군 군내면 진도대로 8459-13길찾기
  • 안내전화 061-542-0881
  • 이용시간 하절기 08:00 ~ 18:00, 동절기 09:00 ~ 17:00
  • 휴무일 매주 월요일

아이들과 함께하기 좋은 체험학습공간

울돌목해양에너지공원은 울돌목에서 조력발전으로 에너지가 생성되는 과정을 간략하게 체험할 수 있는 자연학습과 동시에 진도 지역의 특성을 알 수 있는 공간입니다.

[진도콕콕!] 아이들과 함께 학습하기 좋은 '울돌목 해양에너지공원'

 

 

 
전라남도 진도에 위치한 '울돌목 해양에너지공원'을 소개합니다.
이곳 해양에너지공원은 울돌목에서 조력발전으로 에너지가 생성되는 과정을 간략하게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단체방문이나 가족단위로 많은 분들이 방문해주시는데요,
학습과 동시에 지역의 특성을 알아볼 수 있어 진도여행의 첫 여행지로 각광받고있는 인기 관광지입니다.

 

 

 

 
해양에너지공원은 2층으로된 실내전시관과 실외전시로 나눠져있어 다양한 전시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휴식공간으로 여유롭게 둘러보기 좋은 실외전시는 상징조형물들이 자세한 설명과 함께 자리해있으니 참고하셔서 둘러보시길 바랍니다.

 

 
해양에너지공원은 무료입장으로 부담없이 방문하기 좋으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입니다. 
또한, 이용시간은 하절기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 동절기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이며, 공원 근처에 넉넉한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편안하게 다녀갈 수 있답니다.

 

 

 

 
먼저 전시관 입구는 마치 바닷속을 체험하는듯한 분위기입니다.
에너지발전형황, 세계의 해양에너지 등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고,
세계적으로 조류가 빠른 지역으로써 조류발전의 후보지로 각광받고 있는 울둘목에 대한 자세한 내용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곳 해양에너지공원의 전시관은 다양한 스크린 영상과 입체감있는 체험전시로 내용을 좀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전시되어 있어 보다 재미있는 관람을 할 수 있답니다^^ 

 

 
복도 한켠에는 어린이 도서관이 자리해있어 휴식시간을 갖기 좋고, 아이들의 학습공간으로도 안성맞춤인데요,
방문기념으로 나만의 방명후기글을 남겨 기념해보시길 바랍니다^^

 

 

 

 
2층에는 신재생에너지 체험활동과 10분정도 상영되는 3D상영관이 있어 학습시간을 가져볼 수도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관에서는 북극이 점차 변화되는 이유 등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으며, 체험활동으로 좀더 쉽게 이해를 도와 어린이, 청소년들이 방문하여 유익한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해양에너지는 이용 방식에 따라 조력, 파력, 온도차, 해류, 염분차 등 여러 형태로 존재하며
고갈될 염려가 없고 인류의 에너지수요를 충족시키며 공해없는 미래의 이상적인 소중한 에너지 자원으로 앞으로 우리 모두가 알아가야하는 자원입니다.
재미있는 설명과 체험으로 자연학습시간을 가질 수 있는 이곳 울돌목 해양에너지공원을 진도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합니다.
지도 주소 : 전남 진도군 군내면 진도대로 8459-13 길찾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