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으신가요?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해주세요!익스플로어 업데이트 크롬브라우저 다운로드
방방콕콕어플로 더욱 편리하게 국내여행을 즐겨보세요. 방방콕콕 구글 플레이 |방방콕콕 앱스토어

방방콕콕

tour

[경남] 주남저수지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이 보존되고 있는 곳

산남, 주남, 동판 3개의 저수지로 이루어져 있는 배후습지성 호수로 해마다 109종의 다양한 철새가 찾아오고 있으며, 철새와 수생식물, 수서곤충을 한곳에서 만날 수 있는 자연 그대로의 생태체험학습장입니다.

[창원콕콕!] 철새들의 낙원 주남저수지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일대에 위치해있는 주남저수지를 소개합니다.
산남, 주남, 동판 3개의 저수지로 이루어져 있는 주남저수지는 배후습지성 호수입니다.
가창오리, 재두루미, 부리저어새, 고니 등 철새도래지로 유명해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많아 찾고있는 장소입니다.
 
주남저수지는 898ha 넓은 면적을 자랑하며 해마다 109여 종의 다양한 철새가 찾아오는 곳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한다면 더없이 좋은 생태체험 학습장소가 될 것입니다.
 
 
당나귀체험장에서 당나귀를 타고 저수지 주변 산책을 즐겨보는건 어떨까요?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을 것입니다.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저수지 곳곳을 둘러보며 생태체험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다양한 철새와 수생식물, 그리고 수서곤충들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살아있는 자연사 박물관으로
아이들 현장학습 장소로 안성맞춤입니다.
 
  
 
 
주남저수지는 훼손되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곳으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수지 주변으로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여유롭게 산책을 즐겨보는 것도 좋습니다.
 
 
 
 
새들의 먹이가 풍부해지는 11월이면 천연기념물 203호인 재두루미, 205-2호인 노랑부리저어새 등 천연기념물 16여종과
환경부 멸종위기종 10여종 등 109여종의 철새들을 관람할 수 있어 수많은 사람들의 발길을 끄는 대한민국 최대의 철새도래지입니다.
 
 
 
 
 
철새를 직접 관람할 수 있는 철새관찰대도 마련되어 있어
철새들의 화려한 군무와 비행하는 모습 등 쉽게 접하지 못한 철새들의 모습을 가까이에서 생생하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일상에서 벗어나 시원한 바람과 맑은 공기를 마시며 사색에 빠져보세요.
자연의 모습 그대로 보존되고 있는 주남저수지에서 몸과 마음의 편안함 느껴보세요.
 
 
철새들의 아름다운 비행과 더불어 멋스러운 자연경관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
철새의 낙원 주남저수지로 나들이 떠나보는건 어떨까요?
아이들과 함께 생태학습을 즐기기 더없이 좋은 장소로 창원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합니다.
지도 주소 : 경남 창원시 의창구 동읍 주남로101번길 26 길찾기
주변정보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