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으신가요?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해주세요!익스플로어 업데이트 크롬브라우저 다운로드
방방콕콕어플로 더욱 편리하게 국내여행을 즐겨보세요. 방방콕콕 구글 플레이 |방방콕콕 앱스토어

방방콕콕

tour

[부산] 고리원자력홍보관

  • 위치 부산 기장군 장안읍 길천리 85길찾기
  • 안내전화 051-726-2848  ,  2948
  • 입장료무료
  • 이용시간 (평일) 09:00 ~ 17:00, (주말 및 휴일) 10:00 ~ 16:00
  • 휴무일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추석 연휴, 기타 회사가 지정한 날

원자력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곳

부산 기장군에 위치해 있는 곳으로 우리 시대의 에너지 변천사를 비롯해서 전력 생산과 에너지 생산의 원리, 원자력에 대한 안전한 관리와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건립된 곳입니다.

[부산콕콕!] 원자력 발전 과정이 한눈에. 고리원자력홍보관!
 
  
 
부산시 기장군에 위치해 있는 고리원자력 홍보관을 소개합니다.
고리원자력 홍보관은 에너지의 변천사, 전력 생산의 원리, 원자로 모형, 방사선 안전 관리 등
어린이 및 청소년들이 원자력 발전과 과학의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자료를 전시하고 있는 곳입니다.
 
 
 
고리원자력 홍보관 주변에는 넓은 공원이 조성돼 있어,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산책을 즐기고 휴식을 취하기 더없이 좋은 장소입니다.
물 위에 떠 있는 듯한 고리원자력 홍보관 곳곳을 둘러보며 힐링을 즐겨 보시길 바랍니다.
  
 
 
 
복잡한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고리원자력 홍보관에서 다양한 즐거움 느껴 보시길 바랍니다.
시원하게 불어오는 바람과 맑은 공기 속에서 일상의 지친 몸과 마음의 휴식을 취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고리원자력 홍보관은 고리원자력 본부 정문 진입로 좌측에 위치해 있으며 2007년 4월에 개관하였습니다.
지하 1층 에너지관, 지상 1층 원자력관으로 구성되어 있고,
평일 09:00 ~ 17:00, 주말 및 공휴일 10:00~16:00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과 신정, 설 연휴 및 추석 연휴는 휴관하오니 이용하는데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고리원자력 홍보관 1층 에너지관에 들어서면 옛 선조들이 사용하던 도르래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2만 5천 근의 돌을 들 수 있는 능력을 가졌던 도르래로,
아이들과 함께 둘러보며 선조들의 지혜를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거중기에서 날틀, 풍차, 열기구, 증기기관, 자동차, 우주왕복선과 인공위성까지
에너지관에서 에너지를 이용하는 다양한 도구들을 직접 체험해보고 작동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에너지 터널에서는 전기의 발전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전기의 발견과 발명을 통해 전기의 역사를 알아보는 건 어떨까요.
 
 
 
에너지 테이블에서는 핵융합 발전과 고속증식로, 우주 태양 발전을 모형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다양한 실험도구를 통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아이들과 함께 에너지와 과학의 원리를 체험을 통해 알아볼 수 있는 곳입니다.
 
 
고리원자력 홍보관 한편에는 1950년대 고리지역 가정집을 그대로 재현하고 있습니다.
전기가 불안정하게 공급되었던 시절 삶의 모습을 들여다볼 수 있습니다.
우리에게 없어선 안될 전기! 그로 인해 편해진 삶과 생활의 변화를 느껴보는 시간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지하 1층 원자력관에서는 생활 속 다양한 숫자를 통해 원자력 에너지의 의미를 느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원자력이 발견되고 발전되는 과정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전기가 생산되어 가정에 제공되기까지의 과정 그리고 주변에서 발생되는 방사선도 직접 측정해 볼 수 있습니다.
원자력 발전소에서 나오는 방사성 폐기물이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는 과정도 직접 확인해 볼 수 있어
원자력의 안전성과 관리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둘러보며 원자력발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다양한 체험을 통해 원자력과 과학의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주말 나들이 장소로 더없이 좋은 고리원자력 홍보관에서 다양한 즐거움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원자력의 모든 자료를 만나볼 수 있는 고리원자력 홍보관!
주말 가족 나들이 장소로 추천합니다.
지도 주소 : 부산 기장군 장안읍 길천리 85 길찾기
주변정보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