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으신가요?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해주세요!익스플로어 업데이트 크롬브라우저 다운로드
방방콕콕어플로 더욱 편리하게 국내여행을 즐겨보세요. 방방콕콕 구글 플레이 |방방콕콕 앱스토어

방방콕콕

tour

[경기] 수원 월드컵경기장 조각공원

  • 위치 경기 수원시 팔달구 우만1동 368-2길찾기
  • 입장료무료
  • 이용시간 24시간개방
  • 휴무일 연중무휴

아름다운 조각과 어우러진 공원

수원 월드컵 경기장에 조성된 조각공원은 축구 경기장과 예술의 만남이라는 테마로 문화적 가치를 높여주고 있는 곳으로 더불어 축구 경기를 관람하고 예술 조각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문화휴식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는 곳입니다.

[수원콕콕!] 다양한 조각 작품들이 있는 아름다운 공원
 
2002년 월드컵 축구 대회 개최를 기념해 수원시 팔달구 우만동 수원 월드컵 경기장에 마련된 수원 월드컵 경기장 조각공원은
축구 경기장과 예술의 만남이라는 테마공원으로서 문화적 가치를 높여주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대~한민국! 짝짝짝 짝짝! 하며
붉은 물결로 가득한 경기장을 떠올리게 됩니다.
2002년 월드컵 열기가 아직도 생생하게 전달되는 듯합니다.


수원 월드컵 경기장 주변 길 따라 다양한 예술 조각품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는 청년작가 야외조각 공모전을 통하여 선정된 40점의 작품과 초대작가의 10점의 작품 총 50점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작품들은 인간, 정신, 힘을 테마로 한 작품들로 축구 경기장의 이미지와 조화를 잘 이루고 있습니다.
축구 경기를 관람하고 예술작품도 감상하며, 주변 산책을 할 수 있는 문화예술공간으로
주말이면 가족 혹은 연인들의 휴식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예술작품 속에 섞여있는 축구공 모양의 건축물은 바로 화장실입니다.
축구 경기장과 잘 어울려 보는 이들로 하여금 즐거움을 선물하기도 합니다.


또한 2002 한일 월드컵을 기념하여 축구를 상징한 역동적인 느낌의 작품들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수원 월드컵 조각공원은 다양한 예술 조각품 외에도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 넓게 조성되어 있습니다. 
작품을 감상하며 걷다 보면, 넓은 공간에서 자전거를 타고, 공놀이를 하는 아이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수원 월드컵 경기장을 둘러싼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고 있고,
스포츠와 문화예술이 만나는 중앙광장 상설무대에서는 온 가족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이 열리기도 합니다. 


조각공원에 있는 작품들의 작품명과 설명을 살펴보면서 관람한다면, 더욱 흥미롭지 않을까요?
스포츠와 예술작품의 만남을 테마로 꾸며진 수원 월드컵 조각공원은 사계절 다양한 매력을 뽐내고 있습니다.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둘러보기 좋은 테마공원으로
산책하듯 거리를 거닐고, 예술 조각품을 감상하고, 다양한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일상에서 힐링을 찾고 싶으시다면,
수원 월드컵 경기장 조각공원으로 나들이 추천합니다.
지도 주소 : 경기 수원시 팔달구 우만1동 368-2 길찾기
주변정보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