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으신가요?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해주세요!익스플로어 업데이트 크롬브라우저 다운로드
방방콕콕어플로 더욱 편리하게 국내여행을 즐겨보세요. 방방콕콕 구글 플레이 |방방콕콕 앱스토어

방방콕콕

tour

[경남] 유학사

  • 위치 경남 의령군 부림면 여배로5길 2길찾기

고즈넉한 경치와 어우러지는 사찰

의령 미타산에 위치해 있는 유학사입니다. 천년고찰 유학사에서 통일신라때부터 전해내려오는 풍경을 감상해보세요. 마음이 평안해지고 진정한 힐링을 할 수 있습니다.

[의령콕콕!] 산 중턱에 자리 잡은 천년고찰 유학사
  
경남 의령군 미타산 중턱에 자라잡고 있는 사찰 유학사를 소개합니다.
유학사는 대한불교조계종 제 12교구 본사인 해인사 말사로 약 1300년전 통일신라 시대에 창건되었습니다.
유학사는 원래 미타산의 8부 능선에 자리하고 있었으나
조선초기 무학대사가 풍수지리에 맞지 않는다 하여 지금의 유학사 자리에 옮겼다 전해지고 있습니다.
  
자연과 아름답게 조화를 이루는 유학사를 둘러보며 가족, 친구, 연인과 즐거운 추억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맑은 공기와 시원하게 흐르는 계곡 물소리를 들으며 일상에서 벗어나 진정한 힐링을 즐겨보세요.
돌계단 따라 오르며 자연의 상쾌한 에너지를 느껴보세요.
 
  
유학사 만세루 앞에 위치해 있는 5층석탑입니다.
유학사의 만세루는 단층건물로 누문이 없고 툇마루가 달린 요사채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유학사의 극락전은 정면 3칸과 측면 2칸의 팔작지붕 형태로 단청이 화려하고 아름답습니다.
내부에는 금동아미타삼존불상이 봉안되어 있습니다.
극락전 앞에는 배롱나무 두그루가 자리잡고 있어 배롱나무 꽃이 피어나는 계절이면 더욱 멋스러운 풍경을 연출합니다.
 
  
산기슭에 은은하게 퍼지는  범종소리를 상상하며 몸과 마음의 평온함을 느껴보세요.
아름다운 꽃과 나무로 가득한 유학사의 풍경을 감상하며 일상에서 느끼지 못한 진정한 힐링의 시간을 만들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많은 이들의 소망이 담긴 돌탑도 유학사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돌탑을 올려보며, 마음속에 쌓인 근심과 걱정을 내려놓는 시간 만들어 보는 것도 좋습니다.
가족, 친구, 연인의 건강과 소망을 담아 기도를 올려보는건 어떨까요.
 
  
요사 뒤쪽 계단 위에 위치해 있는 유학사의 칠성각입니다.
칠성각에는 삼존불과 후불탱, 신중탱, 칠성탱등이 봉안되어 있습니다.
 
  
자연과 하나되어 자리하고 있는 천년고찰 유학사를 둘러보며 다양한 즐거움을 느껴보세요.
지져기는 새소리와 흐르는 계곡물소리, 맑은공기를 마시며 일상에서 찾지 못한 행복을 찾길 바랍니다.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조용한 산책하기 좋은 곳 바로 의령 유학사입니다.
   
 
미타산 중턱에 자리하고 있는 유학사에서 자연의 아름다움과 마음의 평온함을 느껴보세요.
고즈넉한 아름다움 속에서 사계절 내내 멋스러운 풍경을 자아내는 유학사!
의령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합니다.
지도 주소 : 경남 의령군 부림면 여배로5길 2 길찾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