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으신가요?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해주세요!익스플로어 업데이트 크롬브라우저 다운로드
방방콕콕어플로 더욱 편리하게 국내여행을 즐겨보세요. 방방콕콕 구글 플레이 |방방콕콕 앱스토어

방방콕콕

tour

[경기] 고양시현충공원

조상님들은 훌륭하셨지

위패실과 현충탑, 태극단 묘지, 공원내 조경시설 등이 갖추어져있는 고양시현충공원은 현충일에 호국영령의 명복을 빌고 순국선열 및 전몰장병의 숭고한 호국정신과 위훈을 추모하는 기념행사도 열리는 곳이다.

[고양콕콕!]  순국선열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되새기는 곳 
경기도 고양시 일산에 위치한 고양시현충공원은 순국선열과 전몰호국 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길이 빛내고 
후손들에게 올바른 국가관을 확립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5,000평 이상의 대규모 현충공원에는  위패실, 현충탑, 태극단묘지 등이 있어 공원 안내도를 참고해서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국과 민족의 의미와 순국선열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는 장소입니다. 
현충일에는 추모기념행사가 열리는 뜻깊은 곳이기도 합니다.

이 곳은 현충공원 내에 있는 참배광장 입니다.
넓고 깨끗하게 조성된 광장에는 쉴 수 있는 벤치가 많이 미련되어 있습니다.
잠시 쉬어가실 수 있는 곳이지만 참배를 위해 거쳐가는 곳이니 경건한 마음으로 이용하시고
이 곳에 머무시는 동안만이라도  순국선열의 희생정신을 다시한번 상기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


고양시현충공원 안에 있는 전시관을 둘러보시면서 순국선열의 희생정신을 되새겨 보시기 바랍니다.
연중 무휴인 현충공원이니 현충일 같은 특별한 날 외에도 언제든지 방문할 수 있는 곳입니다.
학교 및 유치원의 견학장소로도 많이 이용되는 곳이예요.



이 곳은 고양시 현충공원 내에 있는 태극단묘역입니다. 
태극단원 총 45인의 호국영령이 잠들어 계신 곳이니 엄숙하고 경건한 마음으로 돌아보시기 바랍니다.


태극단 묘역을 지나 계단을 중간쯤 오르다보면 충혼탑이 보입니다.
 하얀색 충혼탑은 깨끗하고 숭고한 희생정신을  담고 있는 듯 느껴지네요.

충혼탑을 지나 계단을 더 오르면 현충탑과 위패실이 보인답니다.
현충탑은  하나의 손과 다섯 손가락을 상징하는 오단탑을 중앙에 위치시켜 
호국선열의 영원을 계승하고자 하는 후손의 단결된 마음을 형상화 했다고 합니다.

오단탑 중앙 아래 좌우에는 당시 상황을 설명해 주는 듯한 역사현장 모습이 담겨있는 4개의 부조가 있습니다.
순국선열의 모습과 추모의 글귀를 자세히 보시면서 마음에 새겨보는 기회가 되시길 바랍니다.

고양시현충공원은 나라와 민족을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의 영령을 모신 뜻깊은 장소이니
직접 방문하셔서 선열의 얼을 기리고 참배하는 시간을 가져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이 곳은 일산 덕이동의 상권이 발달한 로데오거리와도 인접해 있어
현충공원을 둘러보시고 쇼핑 및 식사를 하시기에도 좋은 위치에 있답니다^^
지도 주소 :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경의로 849 길찾기
주변정보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