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으신가요?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해주세요!익스플로어 업데이트 크롬브라우저 다운로드
방방콕콕어플로 더욱 편리하게 국내여행을 즐겨보세요. 방방콕콕 구글 플레이 |방방콕콕 앱스토어

방방콕콕

tour

[경기] 이포보전망대

  • 위치 경기 여주시 대신면 천서리길찾기

여주의 모습이 한눈에 보이는 전망대

경기도 여주시 대신면에 있는 이포대교가 한눈에 보이는 여주의 대표 전망대 이다. 이포대교뿐만이 아니라 여주를 가로지르는 한강전망도, 여주의 푸르른 도시도 한눈에 조망 할 수 있다.

[여주콕콕!] 아름다운 남한강이 한눈에 펼쳐지는 곳'여주보전망대'
경기도 여주시 능서면과 대신면에 소재한 여주보입니다.
4대강 사업의 일환으로 건립되어져 남한강의 강천포와 이포보와 함께
여주3대보로 여주에서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하는 곳입니다.
이곳에 여주보의 명물로 42m의 높이를 자랑하는 여주보전망대가 자리하고 있어
아름다운 남한강의 경치를 감상하기 위한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여주보는 525m의 보의 길이로 세종대왕의 해시계와 물시계를 형상으로 디자인 되었다고 합니다.
소수력발전기가 운영중이며 2-3m높이의 수문이 유압식 승강장치에 의해
상하로 움직여 물의 수위를 조절하고 있다 합니다.
여주보 사업소 내에는 홍보관과 북카페가 마련되어 있어 여주보에 대한 설명을 사진으로 살펴볼 수 있으며
조용하고 아늑하게 마련되 있는 북카페에서는 편안하게 차한잔 즐기시면서 쉬어 갈수 있어 좋습니다.
사업소 옆에 보면 여주보의 주변경관을 한눈에 살펴 볼 수 있는 여주보전망대가 세워져 있습니다.
전망대에 올라 넓게 펼쳐져 있는 여주보의 모습을 한눈에 관람해 보실 수 있습니다.
탁트인 전망에 가슴까시 시원하게 뚫리는 듯한 기분이 들어 보는 것 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는 곳이랍니다.
 
전망대에서 내려다 보이는 여주보의 기둥은
세종대와의 왕명으로 장영실이 발명한 물시계의 형상을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멀리서 바라보면 세종왕릉의 세종관 우측에 세워진 자격루와 비슷한 모양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수력발전소에서 생산산 전력을 변환하는 변전소의 모습도 내려다보입니다.
시설용량 4,950KW, 유효낙차4.7m, 연간 전력 생산량 2,974만KWh로
6,750가구가 1년간 사용 가능한 용량이라고 합니다.
또 이곳에는 길이 252m,높이 2-3m의 자전거도로가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남한강변을 따라 남으로는 강천보와 충주로 이어지고 북으로는 이포보와 양평으로 연결된다고 합니다.
바라만 봐도 달리고 싶은 충동이 느껴지는 이곳에서 자전거 하이킹 계획 세워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남한강의 잔잔한 물결과 조용하고 여유로운 농촌풍경의 조화가 아름다운 여주보전망대로
연인들 데이트나 가족단위 나들이 떠나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지도 주소 : 경기 여주시 대신면 천서리 길찾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