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으신가요?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해주세요!익스플로어 업데이트 크롬브라우저 다운로드
방방콕콕어플로 더욱 편리하게 국내여행을 즐겨보세요. 방방콕콕 구글 플레이 |방방콕콕 앱스토어

방방콕콕

tour

[경기] 일산호수공원

일산의 중심 공원, 일산호수공원

일산의 대표적인 공원인 호수공원은 국제꽃박람회나 사생대회같은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는 곳으로, 연인과 가족, 아이들과 함께 자전거를 타며 한가로운 시간을 보내기에 아주 좋다.

[고양콕콕!] 일산의 대표 공원 일산호수공원

 

 

 
도심속에서 힐링을 하고 싶으시다면 국내 최대의 인공호수로 자연생태계를 재현한 일산호수공원은 어떨까요?
호수를 중심으로 약 4.7km의 자전거 도로를 갖춘 큰 규모의 호수공원은
 8.3km의 산책로와 주민들의 산책과 운동장소로 이용이 되고 있는, 일산시민들의 대표 공원입니다.

 

 

 

 
 
쉼터로 활용되는 정자와 함께 수련생물들을 관찰할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개구리 소리, 올챙이들을 관찰할 수 있고 물속에서 자라는 식물들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여름에는 연꽃도 피어 이목을 집중시키는 곳입니다.
각각이 장소에 특징에 맞게 정원이 잘 가꾸어져 있어 구경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깨끗하고 쭉 뻗은 산책로를 따라서 가볍게 조깅을 하거나 걸으면서 주위를 둘러보면 좋습니다.
확트인 공원길, 숲속길 같은 길로 연결되어 있어 지루하지 않게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호수 건너편으로는 다양한 건물들이 보여서 도심속의 힐링장소라고 칭할 수 있습니다. mbc방송국도 한 눈에 보이는 곳입니다.
각종 촬영장소로도 많이 이용되는 만큼 연예인도 만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넓은 잔디밭에서 앉거나 의자, 쉼터에서 쉬시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주어진 현실의 답답함에서 벗어나 뭔가 숨을 고르면서 힐링을 할 수 있는 곳이다보니
많은 분들이 조용히 각자의 여유를 즐기는 곳입니다.
 

 

 
일산호수공원의 최고의 매력은 바로 호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곳곳에서 만나는 호수의 모습이 모두 조금씩 틀리고 공원 전체의 풍경을 잘 나타내 주고 있어서
바라보는 것 만으로도 힐링이 됩니다.

 

 

 
과하지 않은 조경물과 커다란 나무, 넓은 잔디밭과 호수와 함께 이루어지는 공간으로
힐링과 자유의 모토에 딱 맞고
사람과 공존하는 자연의 소중함도 함께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호수공원을 중심으로 사방을 둘러보아도 높은 산이 보이지 않고 오로지 호수공원과 건문들 뿐입니다.
그래서 더 공원이 넓어 보이고 광활한 자연을 보는듯한 느낌이 들게 됩니다.
하루종일 무언가에 쫓기는 일정이 아닌 여유롭고 느긋하게 힐링을 하면서 숨고르기를 하고 싶다면 호수공원이 어떨까요?
넉넉함을 선물해 줄껍니다 ^^
지도 주소 :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호수로 595 길찾기
주변정보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