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으신가요?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해주세요!익스플로어 업데이트 크롬브라우저 다운로드
방방콕콕어플로 더욱 편리하게 국내여행을 즐겨보세요. 방방콕콕 구글 플레이 |방방콕콕 앱스토어

방방콕콕

tour

[서울] 중앙식당

칼칼하고 매콤한 갈치조림 원조,
중앙식당!
 
 
 
 
지하철 4호선 회현역(남대문시장) 5번출구에서 내리면 북적북적하고 시끌시끌한 남대문시장의 모습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것저것 쇼핑하다 보면 출출하거나 배고프실 때 있으시죠? 그럼 무슨 메뉴를 드시나요?
많이 걸어서 다리는 아프고 지쳤을 때 드시면 기분 좋아지는
칼칼하고 매콤한, 50년 전통의 원조 갈치조림 맛있게 하는 중앙식당을 소개합니다.
 
 
 
남대문 시장 내에 단골이 가장 많은 집 하면 당연히 중앙식당이라고 할 정도로
밥맛 좋기로도 유명하고, 오직 국산 갈치만을 사용하여 조리한다고 소문이 자자 합니다.
 중간에 주인이 바뀌거나 하면 음식맛이 달라지고 할텐데, 50년 전통, 창업 주인 그대로 지금까지 운영하고 있는 중앙식당 입니다.
 
 
보기에는 정말 평범해 보이는 밥상이지만,
모든 반찬들이 당일날 직접 만들어서 나오는 정성 가득한 반찬들입니다. 다른 식당처럼 반찬을 사서 쓰는 일 절대 없습니다.
모든 재료는 배달이 아닌 새벽에 직접 시장에서 눈으로 확인하고 엄선하여 사용합니다.
계절에 맞는 음식들도 맛 볼 수 있으며, 깔끔하고 맛깔스러운 반찬만으로도 밥한공기 뚝딱할 것같은 엄마 밥상입니다.
 
 
 
 
따끈따끈한 계란찜은 보기만해도 부드러워 한 수저 푹 떠서 밥에 비벼 먹기 딱 좋습니다.
1인당 계란찜을 무료로 드리고 있으니 부담없이 양껏 드시기에도 아주 좋답니다
아삭아삭 오이소박이 역시 한입 베어 물면 씹을 때까지 아삭아삭 거림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중앙식당만의 칼칼하고 매콤한 주 메뉴인 갈치조림입니다.
갈치 육질은 고소하고 담백하며,  살이 통통해서 먹을 것도 많아 이곳을 찾는 손님들에게는 인기 만점인 대표메뉴입니다.
 
 
 
고슬고슬 함께 나오는 흰쌀밥을 갈치조림 국물에 비벼 반찬과 함께 먹으면 피곤한 몸이 눈녹듯 녹아내려 갑니다. ^^
이곳에서 주는 밥은 남대문시장 내에서도 밥맛이 좋기로 유명한데요,
증평농협에서 직접 구매해서 사오는 비싼 양질의 쌀을 사용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갈치조림 하나 만으로도 공기밥 추가를 한없이 외칩니다. ^^
양념 맛이 잘 벤 무 하나 밥 위에 올려 쓱 비벼 한 입 물고,
김 위에 고슬고슬 밥을 얹어 갈치조림 싸서 먹으면 그 맛도 정말 예술입니다. 
 
 
 
무료로 나오는 계란찜과 함께 같이 비벼서 먹어도 맛있고,
먹음직스럽게 맛깔스럽게 버무린 김치와 함께 먹어도 잘 어울리는 맛입니다.
어느 것과 먹어도 그 맛이 두배가 되어 식사 시간이 정말 즐거워집니다.
 
 
 
 
맛도 맛이지만 무료로 주시는 음식이 더 많기에 가슴이 따뜻해지는 곳입니다.
계란찜과 함께 갈치 꼬리 튀김까지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갈치조림 만큼이나 인기가 많은 생선구이는 바로 그릴에서 구워 나옵니다.
그 외에도 묵은지와 무시레기가 들어가서 고등어의 고소함과 김치의 시원하면서 신 맛이 일품인 고등어 조림도 인기가 많습니다.
그리고 양념의 매콤 달콤함이 어우러져 맛이 일품인 코다리 양념구이까지 있습니다.
 
세월이 지나도 맛과 정은 그대로 그 자리에 머물러 있는
남대문시장 원조갈치조림, 중앙식당!
한번 오신 분들이 다시 찾아주시는 맛있고 정겨운 곳으로 식사하러 오세요! ^^
 
 
 
 
 
 
지도 주소 : 서울 중구 남대문시장길 22-12 길찾기
맨위로